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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72 소비자상담센터 1372 소비자상담센터는 전국 어디서나 단일 대표전화 1372로 소비자가 전화를 걸면 신속한 전화연결로 상담 편의성을 높이고 모범상담 답변과 상담정보 관리를 통해 질 높은 상담서비스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상담효율성과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홈페이지http://www.ccn.go.kr 전화번호1372 (전국 단일번호)
소비자단체 안내
소비자단체, 설립목적, 홈페이지안내
소비자단체 설립목적 홈페이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로고 소비자의 건전하고도 자주적인 조직 활동을 촉진하고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소비자 보호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를 결합, 협의회를 구성하여 회원단체의 발전을 도와 소비자 보호 운동을 효과적으로 전개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바로가기
녹색소비자연대전국협의회 로고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며, 환경을 고려하는 소비생활을 함께 실천함으로써 생태환경을 보전하고 안전하고인간다운 사회를 건설하는데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바로가기
한국여성소비자연합 로고 한국여성소비자연합은 여성·사회·환경·소비자·민간단체로서 가정주부로 하여금 주부의 가치관을 정립시키고 숨겨진 자질과 능력을 향상시켜 건전하고 바람직한 가정을 유지,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여 사회기능의 담당자로서 지역사회 발전과 국가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바로가기
소비자시민모임 로고 1983년 1월 1월 20일 발족한 전문 소비자단체로 안전성, 공정한 거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자발적, 비영리적으로 소비자운동을 전개해오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전국주부교실중앙회 로고 여성 소비자단체로서 설립목적은 여성의 사회성을 개발하고 봉사정신을 함양하여 가정과 사회 국가 발전에 기여하고, 민주시민의 역할을 실천하도록 함에 있습니다. 바로가기
한국부인회 로고 기술화, 정보화, 세계화의 발전에 발맞추어 여성의 자주성과 자립심을 고취시키고 잠재능력을 개발하여 정치, 경제, 교육, 문화, 가정복지 분야에서 정의사회와 양성평등을 이룩하며 합리적인 소비생활로 복지사회 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있습니다. 바로가기
소비자공익네트워크 로고 1994년에 개원, 1999년에 재정경제부에 사단법인으로 등록(제9호)된 비영리 민간소비자 단체입니다. 급속한 사회환경의 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과학적인 소비자 계발에 역점을 두고 현장체험에 바탕을 둔 소비자 문제 및 건전한소비실천확산에 중점을 둔 전문 연구교육기관입니다. 바로가기
한국소비자교육원 로고 1981년 6월 9일 창립된 한국소비자교육원은 변혁의 시대에 소비자 문제가 광범위하고 다발적이며 원인 규명이 곤란하고 집단성을 띄고 있어 소비자들의 피해 해결을 어렵게 만들고 있기에 이를 예방하기 위하여 창립되었습니다. 바로가기
한국소비자연맹 로고 한국 최초의 소비자운동 전문단체로 1970년 1월 20일 설립되었습니다. 소비자 권리 향상과 소비자 이익을 위하여 소비자불만상담, 사고의류심의, 소비자교육, 상품테스트, 소비자문제에 대한 조사연구, 금연운동 등을 활동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기독교청년회 로고 YMCA(Young Men's Christian Association 기독교청년회) 바로가기
한국YWCA연합회 로고 YWCA(Young Women's Christian Association) 바로가기